본문 바로가기
Mrs A/엄마준비

물도 그냥 마실 수 없다!!

by MasterR 2012. 8. 24.

임신을 하긴 전엔 그냥 마셨던 음료수,커피,물이었는데 그것도 이제 꼼꼼히 보고 마셔야 한단다- 그래서 커피를 끊고 당장 물만 마시고 있었는데 어릴 때 부터 나는 그냥 생수는 마시기 힘들어 해서  항상 끓인 보리차를 먹었었는데 사무실에서 나의 선택권은 둥글레차,옥수수수염차 밖에 없다..열심히 마셨지만..이상하게 비리다-

임신 전엔 아무렇지도 않았었는데 우리 유주 입맛에 안맞나보다..비리고 흙이 들어간 맛도 나는 것 같고 여튼 이상해!

그래서 살랑살랑 마실 나갔다가 올리브영에 들러서 폭풍검색을 했더니 물에 타먹는 비타민이 있넹, 임신부에게도 비타민은 필요하고 성분을 보니 그닥 유해한 성분은 없는 것 같아 냉큼 업어왔다

 

 

근데 아 맛있다 꿀꺽꿀꺽 하다가 불현듯..임신부에게 지나친 비타민 A는 좋지 않다고 했던게 생각이 났다..헐 어쩌지!! RYU군과 또다시 폭풍검색을 했당

 

비타민A는 지나치면 선천성장애(언청이 등)를 유발한다고 하니 일일 권장량을 넘기지 않는게 좋을 것 같당- 밑져야 본전이니 지키는 좋겠지?

여튼 사온 비타민에 들어있는 비타민A는 700㎍ 이고 임신부가 필요한 량은 770㎍이니까 나머진 음식이나 과일로 섭취하면 되는거겠지 아하하하

다만 한 컵이상 마시면 안되겠군..물 한잔도 맘대로 먹을 수 없는..나는 임신부다!!

 

맛은...꼭...풍선껌 단물 빠진 듯한 그런 맛?? ㅋㅋㅋㅋㅋ

 

반응형